환단고기 북콘서트

대한사랑 K역사채널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천자의 나라 단군조선.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20pixel, 세로 1040pixel

 

환국과 배달을 계승하여 신교의 3수 문화를 절정으로 꽃피운 때가 바로 단군조선시대입니다.  배달이 세워지고 1565년 되던 해에 18세 거불단 환웅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에 일찍이 14세에 비왕裨王(왕을 보좌하는 부왕) 으로 임명되어 24년간 제왕 수업을 받고 있던 단군이 천제의 아들로 추대되어 제위에 올랐습니다. 단군왕검은 배달말기에 혼란을 잠재우고 9환족 전체를 하나로 통일하여 , 조선 朝鮮이라는 새 나라를 열었습니다.


조선은 아침햇살을 가장 먼저 받는곳 조광선수지 朝光先受地란 의미가 있습니다. 단군왕검은 삼신상제님께 천제를 올리고 , 송화강 아사달 (지금의 흑룡강성 하얼빈) 에 도음을 정하였습니다.  "아사달"은   '아침 햇빛이 비치는 밝은 땅' 이란 뜻입니다.


강화도 마리찬 참성단이 인류 깨달음의 문화사에서 왜 중요한가?
그 제단을 올라가 보면은 바로 천원天圓 지방地方 입니다. 천원지방 한늘은 둥글고 땅은 방정하다 천지부모 사상을 가르쳐 줍니다.

천원(天圓) : 하늘 아버지의 마음,생명의 본성과 신성 우주의 광명 모든것을 감싸 안는다. 원만하다
지방(地方) : 사각형은 반듯함 안정감이 있다. 어머니 땅의 생명의 신성 본성을 상징합니다.


아버지의 생명성은 아래에 깔고 어머니의 생명성은 위에 모시는거다. 주역의11번째 괘의 정신으로 지천태 괘라고 하는데 어머니의 생명성을 더 높이 받들때 영원한 생명의 경계가 열린다.



단군세기 서문에 보면 "하나님의 마음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가"를 밝히고 있다.

단군세기에는 ....

1.황금시절 원형문화의 인간론, 신관, 역사관, 우주관이 융합되어 있다.
2.인간 마음과 우주 통치자 하느님의 심법, 통치원리를 말해준다.
3. 인간이 진아(참나)를 완성하는 궁극의 수행법 도통 심법을 전수하는 소중한 경전이라고 말할수 있다.